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가 여섯 번째로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이는 이탈리아와 러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기록입니다. 잉글랜드는 네 번째 유럽 챔피언십 준결승에 진출하며 최종 4개 팀을 완성했습니다.
잉글랜드는 오랫동안 'EURO 우승자 2024' 시장을 주도했지만 이제는 스페인에게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스페인은 한 달 전 +800 배당률을 보였지만, 지금은
2.950*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첫 번째 도전은 프랑스를 상대로 한 경기를 통과하는 것입니다. 잉글랜드와 네덜란드의 경기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유로 2024 준결승에 대한 최고의 베팅 전략도 알려드립니다.
유로 2024 최고 배당률을 얻으세요
스페인 VS. 프랑스
7월 9일 화요일 오후 3시 EST, 뮌헨
이 팀 중 한 팀은 지난 4번의 유럽 선수권 대회에서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스페인과의 상대 전적은 3승 1패지만, 두 팀이 여기까지 진출한 것은 1984년 이후 처음입니다.
그들은 그해 결승전에서 만났고, 프랑스는 2-0으로 승리하여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한 마지막 개최국이 되었습니다. 2006년까지 프랑스는 정면 대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최근 세 번의 경기 중 두 번은 프랑스가 이겼습니다. 2021년 네이션스리그 결승전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스페인은 승부차기를 제외하고 총 10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프랑스는 아직 득점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 경기의 주요 질문은 '평균으로의 회귀'가 일어날 것인가입니다. 유로 2024에 참가한 24개 팀을 비교해보자면, 스페인은 승부차기를 제외하고 총 10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프랑스는 0 득점으로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은 대회에서 가장 약한 두 팀이긴 하지만 예상 골 득점에서 90분당 1.9 xG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포르투갈 바로 뒤를 이어 매 90분당 평균 단 0.16의 득점만을 허용하며 강력한 수비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는 더 강한 상대와 경기를 치뤘기 때문에 수비력도 강합니다. 두 팀 모두 견고한 수비력은 언더 베팅하는 것이 좋은 전략임을 시사합니다.
프랑스의 공격에 많은 부담이 실릴 전망입니다. 프랑스는 매우 이례적으로 7.1개의 비페널티 예상 골을 기록하고 있지만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유럽 5대 리그 2023/24 시즌에서 이런 심각한 성과 부진을 겪은 팀이 있었지만, 이는 34-38 경기를 통계로한 데이터로, 이번 유로 2024의 단 5개 경기와 추가 시간을 포함한 기간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앙투안 그리즈만과 킬리안 음바페는 각각 1.9의 비패널티 예상 골을 성공시키지 못했으며, 이는 리그 전체 기준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8)와 카이 하베르츠(-2.5)만이 더 낮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두 프랑스 선수의 성적은 비패널티 상황에서 기대 골을 기준으로 영국 팀의 기록(4.3)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것으로, 눈에 띄는 점입니다.
프랑스가 득점을 시작하며 스페인을 이길 수도 있지만, 그들의 xG는 품질이 낮은 여러 슛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총 득점이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덜란드 VS. 잉글랜드
7월 10일 수요일 오후 3시 EST, 도르트문트
국제 토너먼트에서는 이례적인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평균적인 선수들이 예외적인 성과를 내고 상을 받고 자신의 기술 수준을 넘어서는 이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은 아주 짧은 순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는 토너먼트에서 가장 가치 있는 팀을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마법의 순간이 필요합니다.
가장 가치 있는 선수단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잉글랜드는 발전하기 위해 마법 같은 순간이 필요했습니다. 주드 벨링햄의 95분 오버헤드킥이나 부카요 사카의 중거리 골이 대표적입니다. 조별 예선에서 탈락한 체코는 잉글랜드보다 비페널티 xG가 더 많았습니다.
잉글랜드가 기회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은 분명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기회를 얻어야 합니다. 네덜란드는 양쪽 끝에서 평균 90분당 최소 1.04골(페널티 제외)을 기록할 정도로 보다 개방적인 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네덜란드를 상대로 한 잉글랜드의 기록은 유로 96’ 이후 9번의 대회에서 단 1승만을 거두며 형편없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네덜란드는 2019년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에서 3-1로 승리했습니다. 잉글랜드는 29개의 슛을 허용했고 그 중 14개가 유효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5번의 경기 중 4번에서는 두 팀 모두 득점을 기록했고 최소 3골(경기당 평균 3.4골)을 기록했습니다. 네덜란드가 기회를 만들고 허용하면서 이번 준결승은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입니다.